본문 바로가기
일본야구 프리뷰

5월 26일 일본야구 오릭스 버팔로스 VS 세이부 라이온스 타카짱의 경기 예측 분석

by 타카짱 2024. 5. 26.
반응형


오릭스 버팔로스

나이브한 투수 운용이 역전패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스즈키 히로시(10.80)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23일 닛폰햄 원정에서 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스즈키는 주니치에서 이적한 뒤에도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다. 

 

주니치 시절 선발로서 기복이 심했던 스즈키가 선발로 나오는 이유는 2023년 세이부 원정에서 5.2이닝 무실점으로 유일한 선발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와타나베와 타무라 상대로 5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타격감이 여전히 좋다. 그러나 역전을 당하자마자 페이스가 급격히 식어버린 점은 변수가 될 수 있다. 1.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조금 더 빨리 움직였어야 했다.

 

세이부 라이온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보 타카하시(1승 3패 3.86)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최근 2경기 연속 5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부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릭스 상대로 4월 4일 홈에서 5.1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5이닝 2~3실점 정도가 기대치다. 전날 경기에서 소타니를 공략하며 나카무라 타케야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오랜만에 집중력을 발휘했다. 7회말의 희생 플라이 포함 5연속 안타가 전날 경기의 백미였다. 4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요자 카이토의 불펜 전환이 현재로선 성공적이다.

 

 

 

 

 

 

경기 예측

전날 소타니가 4연속 중전 안타를 맞는 순간 오릭스는 투수를 바꿨어야 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가 불펜 데이이기 때문에 그 점을 염두에 두었다가 역전을 허용했고 이 후유증을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하다. 

 

타카하시의 현재 투구로는 오릭스의 화력을 막기 어려워 보인다. 오릭스는 불펜 데이를 승리로 이끈 경험이 있다. 전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