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야구 프리뷰

5월 26일 일본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 VS 지바롯데 마린스 타카짱의 경기 예측 분석

by 타카짱 2024. 5. 26.
반응형


소프트뱅크 호크스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칼 스튜어트 주니어(1승 1패 2.2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오릭스와 미야자키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스튜어트는 여전히 제구가 조금 아쉬운 편이다. 작년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메르세데스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낮 경기에서 부진하다는 징크스를 이겨내지 못했다. 3개의 병살타가 나온 것도 문제였다. 1.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추격조의 투구는 나쁘지 않았다.

 

지바롯데 마린스

메르세데스의 완벽투를 앞세워 7연승에 성공한 지바롯데 마린스는 이와시타 다이키(2승 1.23)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18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1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여준 이와시타는 황색 인대 골화증에서 돌아온 뒤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선발 등판은 작년 이후 처음이라 긴 이닝은 소화하기 힘들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오오츠 상대로 네프탈리 소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득점하는 데 그친 지바롯데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감이 좋지 않다. 이번 경기도 반등이 쉽지 않을 듯하다.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스즈키 쇼타는 드디어 포텐셜을 터뜨린 것 같다.

 

 

 

 

 

 

경기 예측

이번 시리즈는 지바롯데의 '투수로 이긴다'는 전략이 잘 맞아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상황이 다를 것이다. 이와시타는 선발로서의 한계가 있는 투수고, 지바롯데는 승리조로 가는 길이 쉽지 않다. 

 

스튜어트 주니어가 작년에는 지바롯데 상대로 부진했지만, 올해는 위력적이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낮 경기에서 더 위협적이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반응형